창닫기

회원로그인

설문조사

Seein에 들어오게 된 경로

최근포스트

하프타임인거 같아요

페이지 정보

작성일16-02-23 16:18 | 레벨 옆집아줌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추천 9 | 조회 692,127| 댓글 6

본문

 

저는 부모님께서 30년째 운영하시던 모관광지의 식당을 어쩔 수 없이 물려받아 두 내외가 운영할 수 밖에 없는 처지가 되었습니다.

 

매물로 팔려고 하였지만 임대한 토지에 지상권만 있는 상태이라 팔리지 않았고 워낙 오랫동안 부모님께서 운영하셔서 단골 여행사도 많고 유명 관광지이다 보니 직장생활보다 나을 수도 있다는 생각하였습니다.

 

연로하신 부모님을 계속 그곳에 둘 수 없다는 생각에 직접 운영키로 하였지만 약 1년동안 운영해보니 단체 여행사를 통한 기존 관광에서 가족체험 위주의 관광패러다임의 변화, 짧아진 성수기, 낙후된 시설에 대한 관광객의 거부 등에 의해 점점 영세업체로 전략해가는 상황에 처닫게 되었습니다.

 

성공적이었던 직장생활에 대한 강한 회귀, 서비스업에 대한 강한 회의가 반복되며 김씨는 자신감에 사라져 버렸습니다.                                     

 

스스로 개략적인 극복 방향은 알고 있지만 어떻게 실현화시켜야 될지 방법을 찾기 못했으며 여러 상황의 두려움과 함께 같이 고민하고 실천할 수 있는 파트너를 찾고자 하였습니다.

 

지금 처해진 상황을 생산적이고 전략적이며 미래에 대한 긍정적으로 만들어 갈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조언 부탁해요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밴드로 보내기 카카오스토리

레벨옆집아줌마 쪽지보내기 다른글보기

해당 작성자의 다른글이 없습니다.

댓글 6

Hi, you have made a great effort in writing this content. I really appreciate it. Moreover, please visit https://txk7.com/ 바둑이사이트 if you want to play online safely.

자세한 내용은 문의하신 분께서 가장 잘 알고 계실 듯 싶습니다. 저는 그냥 일반적인 내용으로 참고만 하시라고 한 말씀 드리겠습니다.

우선 방향성을 잡으셔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람은 자신이 선택하지 않은 길에 대해서 언제나 미련을 가지고 있게 됩니다. 성공적이었던 직장생활에 대한 회귀가 바로 미련이 되는거죠. 이런 마음이 있으면 사업이 어느 정도 잘 운영되도 마음 한 구석에선 불만이 조금씩 자라나게 되죠. 만족스런 삶을 살기 힘들고 더 번창하기는 더 어려워집니다.

확실히 돌아가실 마음이 있는 것인지.. 아니면 미련인건지 구별을 하셔서 사업을 포기하기로 마음을 잡기 전까지는 가급적 이런 미련은 갖지 않도록 마인드컨트롤을 할 필요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현재 실패원인은 어느 정도 정확하게 파악하고 계신 걸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이를 극복할 방안은 어느 정도 찾으셨나요?

단체 여행사를 통한 기존 관광에서 가족체험 위주의 관광패러다임의 변화, - 이 부분에 대해서는 홍보전략을 바꾸실 필요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단체여행사와는 이미 거래관계가 있었으면 유지가 쉽지만, 가족체험위주 여행에서는 새로운 고객을 만들기 위해 식당홍보를 위한 블로그, sns 등을 운영할 필요성이 있어보입니다.

짧아진 성수기 - 비성수기에도 유지할 수 있도록 다른 사업을 겸업하는 등으로 돌파구를 찾을 필요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낙후된 시설에 대한 관광객의 거부감 : 손을 봐야죠..

주변에 비슷한 업종(식당)은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지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다들 똑같이 하락하고 포기상태라면 같이 돌파구를 찾으실 필요도 있습니다. 그에 비해 흥하는 곳도 있고, 망하는 곳도 있다면 흥하는 곳의 전략을 벤치마킹할 필요가 있겠죠.

성격이 사업에 안 맞다면 빨리 사업을 정리하고 직장으로 복귀하는게 더 나은 방법이겠지만, 성격적으로 맞으신다면 조금 더 계획적으로 난관을 타개할 방법을 찾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실패에 대한 경험이란 객관적인 외부의 현실 그 자체가 아니라 외부의 현실을 받아들이는 방식에 따라 스스로 쌓아온 구조물입니다. 이러한 구조물에 대한 서로의 인식을 같이 하지 않은 상태에서 문제를 극복할 수 없습니다.
먼저 회원이 처해진 상황을 종합해 볼 때 30년 전 개발된 관광단지는 새로운 관광패러다임의 변화를 수용하지 못한채 이미 10년 전부터 수명이 다한 단지 내에서 숙박과 식당을 겸하는 사업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회원의 성공적인 직장 경험과 통찰력으로 볼 때 이미 고객은 해답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외적, 내적 상황에 대한 시나리오를 구상하였고 우선적으로 같은 상황에 처해있는 상가 번영회 회원들과 함께 관광단지 전체적인 마스터플랜을 수립하여 관계 기관 및 상가전체 토지 임대권을 가진 추제와 같이 회의를 하며 발전 방향과 전략을 수립하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비스이용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