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닫기

회원로그인

설문조사

Seein에 들어오게 된 경로

최근포스트

터닝포인트 설명Ⅰ

페이지 정보

작성일16-02-23 16:08 | 레벨 하프타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추천 4 | 조회 699,630| 댓글 5

본문

f04f78f4b0be32be5a9874d23484e8c8_1456211 

네가 계획한 너의 삶은 살아가기엔 너무 비좁다.

네가 진짜로 살아갈 삶은 너의 꿈속에 숨어, 너를 위해 생기넘치는 계획을 세워주리.

 

생각해보라.

당신은 어떻게 지금 서있는 곳까지 왔는가?

지금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당신이 끊임없이 변화했기 때문이다.

그것은 아주 작은 변화였을 수도 있고 삶을 온통 뒤흔드는 큰 변화이었을 수도 있다.

그 변화가 당신을 잡아 먹을 듯 했든, 아니면 당신은 변화가 일어나는지 조차 모르고 있었든 어찌하든 당신의 삶은 변화해왔다.

 

이 곳은 변화와 성장, 통찰과 이해, 또한 개선의 가능성을 찾고 그것은 또한 희망의 또 다른 이름을 매기는 행위를 하는 곳이다.

 

왜 마이클조던은 세계 최고의 팀에서 최고 선수로 뛰다가 그만 두고 다른 종목에서 이류팀의 마이너리그를 택했을까?

왜 존 맬론은 연봉이 절반이나 삭감되면서까지 3천만달러의 부채를 짊어지고 허덕거리는 케이블 TV 방송국을 살리려 뛰어들었을까?

그리고 왜 당신은 구인광고를 뒤적이면서 직업을 바꿀수 있을지 살피거나 작은

식당을 경영하고픈 꿈을 가지거나, 어쩌면 단기선교사역을 고려하고 있을까?

 

인생의 전반전에서는 어떤 위치에 이르며 무엇인가를 얻고 배우며 생계를 유지하는 일에 몰두하지 않을 수 없다. 사람들 대부분이 아주 평범한 방식으로 그렇게 한다.

교육을 받고 직장에 들어가며 결혼하고 집을 장만하며 필요한 것들을 구입할 만큼의 돈을벌고 여러 가지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들을 성취해가는 식이다. 인생여정을 안락하게 해 줄 많은 것을 얻기까지 숨가쁘게 달려 왔을 것이다.

그런데 어느 순간, 여태까지 자신이 잘 알고 좋아해온 일에 별 매력을 느끼지 못하면서 자꾸 새로운 자극을 필요하게 된다. 과거에 별로 생각지도 않았던 삶의 문제가 내면으로 자꾸 제기되면서 자신도 모르게 끊임없이 질문을 해댄다. 

    

“내가 해야 하는 일은 무엇인가?”

“내 재능과 시간, 재산을 어디에다 투자해야 할 것인가?”

“내 인생에 목적을 부여해주는 가치기준은 무엇인가?”

“내 삶을 이끌어 갈 중요한 비전은 무엇인가?”

“내가 서 있는 곳은 어디인가?”

“지금 나는 어디로 가고 있는 것인가?”

“나는 지금 당장 내 인생에서 중요한 어떤 것을 놓치고 있지 않는가?”

“10년, 20년이내에 내가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

“나는 더 행복해지기 위해서, 진정한 나를 발견하기 위해서 스트레스를 덜 받는 일을 기꺼이 택할 것인가?”

 

또한 가정, 직장, 사회 소소한 어느 곳에서도 표시가 발견하기 시작한다.

예전의 짜릿한 기분의 감소, 치고 올라오는 후배를 피하는 것, 책임질 일이 좀더 자리를 내려갈까하는 고민, 안정된 직업을 갖고 있어도 구인 광고를 살피는 것, 직장을 버리고 가족과 좀 더 많은 시간을 꿈꾸거나 부러워 하는 것, 휴가를 다 쓰고 월차도 쓰기 시작하는 것, 자기 사업을 시작해볼까 아주 진지하게 고민하는 것, 아내나 자녀들한테 자꾸 자신이 위축되는 것.... 

  

자 이제 당신은 분명 하프타임에 서 있다.

하프타임에 빠진 당신은 몇 가지 심한 충격을 받았을 수도 있다. 남녀를 불문하고 고통없이 하프타임에 들어가는 사람은 없다. 심각한 고통, 이혼, 알코올중독, 아이들과 지낼 시간의 부족, 죄책감, 외로움, 직장 퇴사등의 고통으로 인해 하프타임에 들어가게 되는 것이다. 훌륭한 많은 선수들처럼 당신은 좋은 의도를 가지고 전반전을 시작하였지만 경기하는 도중 불시에 공격을 받은 것이다. 전반전처럼 후반전을 뛸 수 없다는 것을 안다. 체력, 하루에 열네시간씩 일하던 열정이나 힘, 또는 남은 게임 시간의 부족으로 인한 압박감....

 

게임의 승패는 전반전이 아니라 후반전에서 판가름이 난다. 전반전에서는 실책을 범했다 하더라도 만회할 시간이 있었다. 그러나 후반전에서 만회하기란 전반전보다 더 힘들다. 어쩌면 멋진 후반전을 위해 전반전은 더욱 더 모험적이고 대단한 일을 해낼 수 있을 것이다.

도전을 포기하고 현재의 상황에 안주하기 보다는 새로운 지평을 열고 새로운 도전을 받아들일 시점에 와 있다.

 

당신은 이제 성장 중심의 삶에서 의미 중심의 삶으로 전환해야 할 준비를 해야 하는 것이다. 후반전에서 좋은 경기를 펼칠 수 있는 것은 대개 하프타임시간에 무엇을 했느냐에 달려 있다. 기막힌 작전이 필요하고 같이 할 사람이 필요하며, 후반전을 치룰 경기장, 자신이 꼭 있어야 할 세상을 알아야 한다.

또한, 당신의 삶속에 담아둘 가장 소중한 것을 찾기 위해 독서, 명상, 영적 훈련을 하기 위한 조용한 시간이 필요하다. 하프타임의 목적은 다시 생각해보고 귀를 기울이고 배우기 위한 것이다. 변화의 필요를 느끼기 시작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저지르는 실수는 가던 길을 멈추고 들으라는 음성을 무시하는 것이다. 

 

나의 가치 기준은 무엇이고 갈망하는 바가 무엇이며 나아갈 방향은 어디인가? 스스로의 요구를 채우고 삶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하고 무엇을 배우고 무엇을 바꿔야 하는가? 정직하게 돌아 볼 때 다르게 했으면 좋았을 여러 가지 일들이 생각날 것이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것들을 바른 관점에서 생각하고, 그것들을 불가피한 성장의 일부로 받아 들이는 것이다.

하프타임, 중립지대, 혼돈의 터널은 자신만의 비즈니스를 만들고 실현할 수 있는 성공의 땅, 약속의 땅으로 들어가기 위해서 반드시 건너야 할 지대다.

어렸을 때 하고 싶었던 꿈을 목표화하고 자신의 장점과 지식, 경험을 활용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이 곳은 바로 내면으로부터 찾은 꿈의 가치 실현장 SEE IN이다.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밴드로 보내기 카카오스토리

레벨하프타임 쪽지보내기 다른글보기

해당 작성자의 다른글이 없습니다.

댓글 5

Hi, you have made a great effort in writing this content. I really appreciate it. Moreover, please visit https://txk7.com/ 바둑이사이트 if you want to play online safely.

하프타임은 나이 또는 시기를 떠나 항상 제 주변을 떠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닥쳐온 위기에 대하여 대처할 수 있는 준비가 안되었을때 저에게 주어지는 그 시간...  이 아닐까요 ?

댓글의 댓글

Hi, you have made a great effort in writing this content
regards:<a href="https://f1renovations.co.uk/painters-and-decorators/">painters and decorators in london</a>

서비스이용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