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닫기

회원로그인

설문조사

Seein에 들어오게 된 경로

최근포스트

창업을 두려워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의 생각

페이지 정보

작성일16-04-12 12:57 | 레벨 프리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추천 1 | 조회 66,624| 댓글 2

본문

창업을 두려워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업이 망할 경우를 가정하여,   가정의 파탄, 또는 자살까지  이르게 되는 사례들을 많이 들어서일겁니다.

가령 불법대출을 받고서 개인파산까지 당했지만 평생 끝나지 않는 굴레에 빠진경우 같은 것이겠죠.

대체 어떻게 하면 이런 두려움을 극복하면서 창업까지 이룰수 있을까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밴드로 보내기 카카오스토리

해당 작성자의 다른글이 없습니다.

댓글 2

어떤 일이든 사람이 살아가면서 100% 성공한다는 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천재지변, 사건사고로 인해 정말 완벽한 계획 조차도 깨질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사건사고에 대처하는 것은
당사자의 준비와 대응에 따라서 완전히 달라집니다.

우선 사기피해에 대해서 본다면,
피해자가 정말 아무런 욕심도 없이 제대로 행동 했는데도 사기를 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당사자의 욕심이나 과실에 기인한 경우도 여전히 많습니다.
예를 들어 다단계금융사기가 그렇죠. 대부분 큰 수당에 눈이 가려져서 그 사업의 실체를 보지 못해서 입는 피해입니다.
냉정을 찾고, 정 안 되면 해당 계약과 전혀 상관없는 제3자 전문가에게 문의만했다고 하더라도 사기피해를 당하지 않았을 사건들이죠..;; 상담하는 저 조차도 대부분 피해를 입고 나서야 문의를 하시기 때문에 안타깝습니다.

또한 그렇게 피해를 입은 다음에 대응도 차이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사건사고에 미련을 가지고 그 휴유증에서 벗어나지 못해서 새로운 길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제적 피해도 문제지만 심리적인 정리도 필요한거죠.

그리고 빚더미에 앉는다고 해서 그걸로 끝이 아닙니다. 제도적으로 워크아웃, 개인회생, 파산면책 등으로 해결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그만큼 회복에 시간도 걸리고 힘든 과정이지만, 재활이 가능하고 그 방법을 안다면 실패했다고 해서 완전히 자포자기하지는 않게 되는거죠..
엄청난 빚을 졌는데도 별탈 없이 생활 잘하는 사람도 있고, 빚독촉에 숨쉬는 것 조차 힘들어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어느 쪽이 맞다 틀리다를 떠나서 마음먹기에 따라 이렇게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결국 두려움을 극복하고 창업에 성공하려면,
사업에 대한 이해와 제대로된 준비가 있어야하고,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개별 상황에서 문제가 있는 부분은 제3자, 전문가의 조언도 받아보고 자신의 판단이 잘못된게 없는지 검토해보는게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업 시작할때부터 자기의 자본금과 지식과 경험, 능력에 맞는 사업아이템을 선정하여 성장 프로세스에 따라 차근차근 성장해가는 것이 좋지만,  불법대출이나 개인 파산까지 상황에 놓인 사람들은 자존심이 강한 편이겠죠.  그래서 실패한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해 자살을 선택하는 겁니다.
인생시나리오속에는 실패와 성공, 위기와 기회, 도전과 좌절등의 갈등이 반드시 있습니다.  상황과 환경에 따라 시나리오는 항상 바뀝니다.  좀 더 높은 자세와 시각으로 인생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이용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