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닫기

회원로그인

설문조사

Seein에 들어오게 된 경로

최근포스트

  >    > 

강력함과 섬세함으로 승부하다 "론카토"

페이지 정보

작성일16-03-31 09:28 | 레벨 SEEI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추천 0 | 조회 570| 댓글 0

본문

ae833bcb26a987184b314e7c6dc63b7f_1459383

여행용 캐리어 하면 흔히 어떤 모습을 떠올리시나요?

 

과일상자만큼이나 크고 투박한 모양에

 

짙은 회색이나 남색 혹은 검은색 등 무채색 일색인 그저 그런 물건을 떠올리지는 않으시나요?

 

꼭 그렇지는 않더라도 대부분은 여행용 캐리어가 거기서 거기지라고 생각하실 것입니다.

 

그러나 차별화가 어려울 것 같은 이 여행용 캐리어

 

분야에서도 남다른 것을 만들겠다고

 

 선언한 실제로 눈에 띄는 차이를 보여준

 

기업이 바로 론카토입니다.

 

론카토는 이탈리아에서 여행가방 판매 1위 일뿐 아니라

 

100명의 직원으로 연 5,600만 달러 매출을

 

올리는 탄탄한 기업으로

 

여행용 캐리어 분야에서 서서히 두각을 나타태더니

 

어느새 베스트셀러 제조사로 세간에 이름을 알렸습니다.

  

ae833bcb26a987184b314e7c6dc63b7f_1459383 

1973년 설립된 론카토는 2000년 프랑스에 진출할 당시만 해도

 

이탈리아 베네티아에서 온 무명의 가족 단위 중소기업에

 

불과했습니다. 취약한 인지도를 극복하기 위해 론카토는

 

곧바로 유명 브랜드 경쟁에 뛰어들기보다는 고가 럭셔리시장과

 

저가시장 사이의 매스마켓을 정조준했습니다.

그리고 고가 브랜드들이 대대적으로 광고를 퍼붓는 커뮤니케이션 방식이

아니라 제품을 사용해본 고객들에게서 실력을 인정받는 방식으로 신뢰를 확보하는 데 마케팅의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그렇다면 론카토는 고객들로부터 구체적으로 어떻게 자신들의 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었을까요?

 

승부는 우선 디자인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람보르기니 등 유명 자동차들의 회사들에서 디자인을

 

담당했던 람베르토 안젤리니가 론카토의

 

 여행용 캐리어를 세련된 감성이 담긴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컬러로 재탄생시켰습니다.

 

 

ae833bcb26a987184b314e7c6dc63b7f_1459384
 

론카토는 심지어 여행용 캐리어 바디에 일러스트까지

 

과감하게 집어넣었습니다.

 

이러한 시도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내

 

인기 블로거들 사이에서

 

 루이비통보다 저렴한 가격에 루이비통 이상의 만족을 주는

 

가방이라는 평가를 받은 것입니다.

또 론카토는 디자인이 소프트하다고 해서

이들이 제품의 내구성을 소홀히 여기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론카토는 디자인만큼이나 제품의 품질에서 매우

 

신경을 썼습니다.

 어떠한 충격에도 잘 견디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엄격한 실험에 의거한

고도의 품질 경영 시스템을 가동하였습니다.

론카토의 좋은 제품은 사실 여행용 캐리어를 들고 다니는

 

 고객들을 세심하게 관찰한 결과입니다.

 

고객의 행동을 잘 지켜본 덕분에 그들이 느끼는 불편함을

 

해소해줄 기능을 추가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밴드로 보내기 카카오스토리

해당 작성자의 다른글이 없습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비스이용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