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닫기

회원로그인

설문조사

Seein에 들어오게 된 경로

최근포스트

루시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멘토

성명 루시퍼
소속 법무법인 대양
지역 전국
이메일 esquireha@naver.com

* 멘토 상세소개

경력
1. 중소기업진흥공단 벤처전문가 과정 수료
2. 한국토지공법학회 이사 역임
3. 한국지적재산권관리재단 전문위원 역임
4. 한국벤처기업협회 전문위원 역임
5. 퍼스트브리지홀딩스 기업구조조정전문회사 이사 역임
6. 현) 법무법인 대양서초 대표변호사, 얼라이언스벤처파트너스 대표이사, 뉴스앤소스 대표이사
전문분야
일반 변호사로서 법률자문, 소송 등 변호사 일반업무를 하고 있으며, 창업컨설팅, 경영진단컨설팅, 사업성분석컨설팅, M&A, IPO 등 창업과 기업의 성장에 관한 업무를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디어나 아이템 단계에서 초기 창업컨설팅은 스타트업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데, 이와 관련하여 창업방향과 향후 성장전략 등에 많이 관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계기업의 경우 기업회생절차와 스핀오프 전략 등을 자문하여 기업정상화는 물론 사업부분별 매각에도 관여하고
멘토소개
성공은 매우 주관적이고 다양한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그 만큼 성공하기가 어려우면서도 한편으로는 쉽다는 것을 알려주기도 하는데, 어떤 아이템을 어떻게 접목했느냐는 일반적인 접근보다는 내가 과연 시장에서 유저들이 요구하고 원하는 욕구에 맞추어 했느냐를 가장 중요한 성공포인트로 잡습니다.
동시에 창업이나 사업이나 아니면 프로젝트도 모두 사람이 하는 것이기에 함께 참여한 개개인의 의도와 생각 그리고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사람은 알파고와 같이 수많은
당부의 말
사람은 태어나서 죽는 순간까지 일정한 행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행보에 다른 이가 겹치기도 하고 가로지르기도 하고 동행하기도 하고 수 많은 경우의 수에 노출되면서 희노애락을 겪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좌절도 맛보고 또 희열도 느끼기도 하는데, 긴 인생의 시간에서 볼때 다소의 높낮이가 있지만 커다란 편차는 없는 것입니다.
인생을 걸어가면서 사람은 태산에 걸려 넘어지는 것이 아니라 아주 작은 돌뿌리에 걸려 넘어집니다. 창업이나 사업 역시 마찬가지입

본문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밴드로 보내기 카카오스토리

해당 작성자의 다른글이 없습니다.

댓글 1

서비스이용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